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맛집

대전 진주 냉면 맛집 - 이설옥

by 블랙브라민 2021. 5. 31.


대전 용문동?가장동?괴정동? 쪽에 있는 이설옥

 

대전에 몇 개 없는 진주 냉면의 맛집이라고 하여 찾아가봤다.

 

우선 내부와 외관은 굉장히 깔끔하다.

 

냉면 집 하면 뭔가 허름하고 오래된 곳이 생각나는데

 

이 곳은 깔끔해서 첫인상부터 좋게 느껴졌다.

 

15:00 부터 브레이크 타임이었지만

 

나는 14시 50분쯤 도착해서 간신히 점심 라스트 오더로 주문 할 수 있었다.

 

내 뒤에 오신 분은 주문을 못하셨음 ㅠㅠ

메뉴는 굉장히 간단하다.

 

진주 물냉면 - 7천원

진주 비빔 냉면 - 8천원

진주 물 비빔 냉면 - 8천원

 

 

나는 비빔냉면을 주문했다.

 

(나중에 알았지만 물비빔냉면이 제일 맛있다고 한다)

기본 반찬으로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나온다.

 

여기 기본으로 준 육수가 굉장히 맛있었다.

 

하나 다 마시고 또 먹고 싶었지만..

 

참았다. (브레이크 타임이라서)

조금만 기다리면 나오는 비빔 냉면

 

진주식 비빔 냉면이라고 해서 뭐가 다를까 생각했는데

 

굉장히 특이했다.

 

일단 냉면에 올라가는 계란 고명부터 특이하고

 

그 아래에 있는건 더 특이하다.

 

바로 육전!!!

냉면에 육전의 조화?

 

상상도 해보지 못한 조합이지만

 

그 맛은 생각보다 좋았다.

 

재밌는 조합이며 맛도 좋았다.

 

재 방문 의사를 묻는다면

 

또 가고 싶다.

다음에 오면

 

물비빔냉면에 추가 육전을 별도로 시켜서 막걸리랑 가득 마시고 싶다.

막걸리가 있었나?

 

아쉽게도 메뉴판에서는 찾아볼수가 없었다.

아무튼 먹기 좋게 가위로 짜른 다음

 

맛있게 먹었다.

 


대전 진주 냉면 이설옥

영업 시간 : 월요일 휴무 / 매일 11:00~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소 : 대전 서구 가장로 77 1층 이설옥

전화번호 : 042-532-9994


 

댓글